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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회서비스 전달체계 혁신 및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품질 개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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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회복지시설 평가(노인복지관, 노인양로시설)

주요내용

  • 평가 개요
    - 근거 :「사회복지사업법」제43조의2, 같은 법 시행규칙 제27조의2(시설평가)
    - 대상 : 노인복지관 24개소, 노인양로시설 4개소(‘21.1.1 이전 설치 시설)
    - 지표 : 시설환경, 재정조직운영, 프로그램 및 서비스, 이용자 권리 등

담당자

  • 박준혁 주임 (861-8984)
사회서비스 품질인증사업

주요내용

  • 추진 배경
    -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신고제에 따라 제공기관 수는 증가, 서비스 품질 관리 체계 부족, 서비스 제공기관 간 불필요한 경쟁으로 서비스 품질 개선에 한계
    - 부산지역 사회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인증제 시범 도입 운영 ※「사회서비스원법」제10조(시·도 사회서비스원의 사업)

담당자

  • 박준혁 주임(861-8984)
부산사회서비스 정보 제공

주요내용

  • 부산사회서비스원 정기 간행물 발간
  • 인포그래픽스 발간
  • SNS, 홈페이지, 카드뉴스 등을 통하여 사회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 수시 제공

담당자

  • 이다은 사원(861-9730)